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인도의디바 촬영지 및 등장인물 알아보기

by 워드프린스 2023. 10. 29.

박은빈 주연의 무인도의 디바가 tvN에서 첫 방송되었다. 무인도의 아름다움과 등장인물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오늘은 무인도의 디바 촬영지와 등장인물을 알아보겠다.

 

▼ ▼ ▼  무인도의디바 인물관계도 및 이벤트 알아보기 ▼ ▼ ▼

 

무인도의 디바 정보 인물 관계 및 역주행 이벤트

9월 28일 무인도의 디바 첫 방송이 tvN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오늘은 '우영우' 이후 박은빈이 선택한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정보 인물관계 및 역주행 이벤트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

apply.gateworp.com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 출처 : tvN

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다른 부분보다 어린 서목하(이레)가 뮤직비디오를 찍은 방파제와 무인도 여객선을 탄 장면의 섬이 궁금할 거라 생각된다. 먼저 방파제는 항도 방파제로 경남 남해군에 위치해 있다. 여객선을 탄 섬의 배경은 경남 통영시의 연화도 여객유람선 터미널이라고 한다.

 

▼ ▼ ▼ 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여행 가볼만한 곳 알아보기 ▼ ▼ ▼

 

무인도의디바 촬영지 여행 갈 만한 코스 알아보기

무인도의 디바가 2화까지 방영이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섬마을에 시청자 분들이 촬영지를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사실 무인도의 디바는 경상남도 상주시와 협약을 맺고 여러 곳에서 촬영을 했습

apply.gateworp.com

 

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연화도 여객 유람선 터미널 위치 보기

 

네이버 지도

연화도여객유람선터미널

map.naver.com

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항도 방파제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실제 항도 방파제
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항도 방파제 출처 : tvN
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연화도 여객유람선 터미널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실제 연화도 여객유람선 터미널
무인도의 디바 촬영지 연화도 여객유람선 터미널 출처 : tvN

등장인물

 

서목하 (박은빈 / 이레)

무인도의 디바 서목하역 박은빈무인도의 디바 서목하 아역 이레
무인도의 디바 서목하역 박은빈 / 어린 서목하역 이레

춘삼도에서 횟집을 하는 홀아버지 밑에서 외동딸로 자랐다. 어머니는 목하가 갓난아이 시절 사망했다. 우연한 사고로 무인도에 15년 동안 낙오된다. 현재는 무인도에서 탈출해 연고 없이 외톨이 신세다. 춘삼도에서 16년 무인도에서 15년.. 도합 31년간 섬에서 지냈기 때문에 사투리를 쓰고 바다 수영에 능하다. 학창 시절 윤란주의 팬으로 노래를 따라 부르다 보니 노래 실력도 수준급이다. 사람들은 목하를 딱하고 운이 없다며 동정한다. 인생에 가장 빛나는 청춘을 무인도에서 보냈으니.. 이제 목하의 나이는 무언가 시작하기엔 늦은, 꺾어진 환갑이다.

그러나 목하는 그들의 걱정과 한숨이 들리지 않는다. 무일푼인 게 걱정이지 않냐고? 무인도에선 돈 한 푼 없이 15년을 살았다. 험한 세상 무섭지 않냐고? 불을 피우는데 반나절을 쓰던 세상과 라이터로 1초 만에 불을 만드는 세상 중에 과연 어디가 험난할까? 꿈을 품기엔 늦은 나이라고? 앉아서 초만 치는 당신보단 이른 나이 같은데?

자, 이제 목하는 15년 전에 품었던 가수의 꿈을 다시 꾸기 시작한다. 그 꿈은 과연 개꿈일까? 아니면 스타탄생의 예지몽일까?

 

윤란주 (김효진)

무인도의 디바 윤란주역 김효진
무인도의 디바 윤란주역 김효진

‘비교체험 극과 극’이라는 예능 프로그램 코너가 있었다. 란주의 인생은 바로 그 프로그램을 닮았다. 잘 나가던 시절, 백 평짜리 빌라에 그랜드피아노를 놓고 살았다. 현재는 팬클럽 회장의 집 반지하에 세 들어 살고 있다. 헬기까지 타며 하루에 대여섯 개 스케줄을 소화했던 시절이 있었지만 현재는 대여섯 달에 스케줄 하나가 있을까 말 까다.

자존감이 떨어지면 그 무엇에라도 의존하고 싶어지는 법. 술과 담배를 친구처럼 곁에 두며 산다. 술에 취하면 또 다른 자아가 튀어나와 평소에 하지 못한 말을 내뱉는다. 실패가 무서워 아무것도 시도하지 못한 채 계속 침잠해 간다. 누구보다 화려한 인생을 체험했기에 초라한 현재에 대한 상실감이 크다. 아마 로또를 매주 사는 유일한 셀럽이 아닐까? 이제는 불혹(不惑)도 지나버린 나이. 뭔가를 다시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지만 그렇다고 포기하기엔 애매한 나이.

그런데 어느 날 멸종한 줄 알았던 팬이 무인도에서 살아온다. 꺼져가는 자존감의 불씨에 바람이 솔솔 불어온다. 그 바람은 과연 불씨를 살리는 바람일까? 꺼트리는 바람일까?

 

강보걸 (채종협)

무인도의 디바 강보걸역 채종협
무인도의 디바 강보걸역 채종협

생방송 ‘N번째 전성기’ 기획자이자 공동 연출. 신입 시절 제출한 ‘N번째 전성기’ 기획안이 파일럿으로 대성공을 거두며 YGN의 시청률 효자 프로그램이 됐다.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가수의 노래는 매번 음원차트를 휩쓸며 역주행한다. 때문에 늘 사무실 앞은 출연을 희망하는 가수들의 매니저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부모님, 그리고 같은 방송사 기자인 형 우학과 함께 산다. 부유하지는 않아도 화목하다. 형제들이 틈나는 대로 미용실 일을 돕는다. 예능 PD 답지 않게 과묵하고 차분하다. 좋고 싫은 내색을 하지 않고 감정표현 역시 선명하지 않다. 곁을 내주지 않아 친구가 별로 없고, 직장 내에서도 선후배와 관계가 깔끔하다. 선비 같은 보걸은 유일하게 감정의 노예로 만드는 인물이 바로 형 우학이다. 마치 보걸의 말에 딴지를 걸기 위해 태어난 존재 같은 형 우학!

그런데 그의 감정을 흔드는 사람이 또 한 명 나타난다. 15년간 무인도에서 낙오되었다가 구조된 서목하. 목하가 등장하자 보걸의 모든 루틴이 깨지기 시작한다. 곁을 주지 않던 보걸이 목하 에게는 자신의 방을 내준다. PD로서 깨지 않는 원칙조차 거스르며 목하의 조력자가 된다. 목하를 보는 보걸의 눈에 언뜻 스치는 것은 그리움일까? 두려움일까?

 

강우학 (차학연)

무인도의 디바 강우학역 차학연
무인도의 디바 강우학역 차학연

동생 보걸을 따라 YGN에 입사해 사회부 기자가 됐다. 선배건 그 누구 건 말 한마디 지지 않고 이해될 때까지 따지고 묻는다. 그 반골 기질 때문에 천생 기자라는 말도 듣지만 골치 아프다는 소리도 듣는다. 사람 복장 터지게 하는 밉상이긴 한데 마냥 미워할 수 없는 러블리한 밉상이다. 특기는 술 먹고 들어와서는 자는 동생 깨워 주정 부리기. 벗은 자세를 짐작게 하는 옷과 양말들이 널브러진 침대. 먹을 때마저도 쉬지 않는 주둥이까지. 집안에서는 깨진 바가지지만 밖에서는 나름 쓸 만한 바가지다. 단독도 꽤 물어오고 꽂히는 아이템은 일주일 넘게 뻗치기를 해서 취재할 만큼 근성도 있다.

무인도에서 봉사활동을 하다 우연히 목하를 발견한다. 목하의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는 여정에 함께 휩쓸리기 시작하는 우학. 그 여정 속에서 우학은 자신이 몰랐던 과거의 접점을 발견하기 시작한다. 그것은 추억일까? 악몽일까?

 

이서준 (김주헌)

무인도의 디바 이서준역 김주헌
무인도의 디바 이서준역 김주헌

연예인은 딴따라, 매니저는 그 딴따라의 따까리이던 시절이 있었다. 학벌, 인물 뭐 하나 빠질 것 없던 서준이 대기업을 마다하고 엔터사에 입사했을 때가 바로 그런 시절이었다. 사람들은 너같이 잘난 놈이 왜 그런 일을 하냐고 수도 없이 물었다. 그 질문이 서준에게는 답이 됐다. 나같이 잘난 놈이 없는 바닥이라면 내가 손쉽게 탑이 되지 않겠는가?

서준의 답은 옳았다. 당시 그 바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매너와 학벌, 거기에 스타성을 알아보는 선구안 덕에 서준은 당대 최고의 스타인 윤란주의 파트너로 낙점됐다. 계약금 하나 없이 계약서에 통합앨범 판매량이 2천만 장을 넘으면 지분의 반을 주겠다는 약속 한 줄을 넣으면서 윤란주와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무일푼으로 시작한 RJ엔터는 윤란주란 든든한 캐시카우 덕에 다른 엔터사들이 겪는 시행착오나 데스밸리를 쉽게 넘어설 수 있었고 매출만으로 성장을 거듭해 업계 5위안에 드는 엔터사가 되었다.

음반시장이 음원시장으로 개편되면서 윤란주의 통합앨범 스코어는 그대로 멈춰버렸다. 곧 윤란주와의 계약은 끝이 난다. 6개월 후면 RJ엔터는 지분 걱정 없이 온전히 서준의 것이 된다. 그때까지는 란주에게 의리 있는 파트너로 남고 싶다. 과연 서준의 의리는 6개월 동안 무사히 지켜질까? 버려질까?

 

그 외 분들은 다음회차에 출연하게 되면 업데이트하겠다.

무인도의 디바 출연진들
무인도의 디바 출연진들

이렇게 등장인물을 알아봤다. 서목화역의 박은빈과 아역을 맡은 이레의 얼굴 매칭이 너무 자연스럽고 잘된 것 같다. 이레는 전부터 아역으로 꾸준히 봤는데 연기도 좋고 점점 잘 되고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론 이서준 역의 김주헌 님의 목소리가 너무 좋다. 다른 드라마에서는 비중이 좀 더 있는 역할이었으면 좋겠다. 이름은 이번 포스팅으로 처음 알았네.